20세기 이성주의 작곡가 쇤베르크 vs. 21세기 영감주의 작곡가 엄대호 비교 분석


20세기 이성주의 작곡가 쇤베르크 vs. 21세기 영감주의 작곡가 엄대호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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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 이성주의 작곡가 쇤베르크 vs. 21세기 영감주의 작곡가 엄대호 비교 분석

 

1. 쇤베르크: 이성의 시대를 대표하는 작곡가

 

1) 이성과 논리의 추구: 쇤베르크의 음악은 이성과 논리에 기반하여 구성되었습니다. 그는 음악을 수학적인 공식처럼 정확하게 계산하고, 체계적인 구조를 만들어냈습니다.

 

2) 12음 기법: 쇤베르크는 전통적인 화성 체계를 벗어나 12개의 음을 동등하게 사용하는 12음 기법을 창시했습니다. 이는 음악의 이성적인 구조를 강조하고, 새로운 음악 언어를 제시했습니다.

 

3) 음악의 해체와 재구성: 쇤베르크는 기존의 음악 형식을 해체하고, 새로운 형식을 만들어내는 실험적인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이는 음악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현대 음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2. 엄대호: 영감의 시대를 대표하는 작곡가

 

1) 이성과 감성의 벽을 넘는 영감 추구: 엄대호의 음악은 이성과 감성의 벽을 의()를 바탕으로 한 영감에 기반하여 구성합니다. 그는 음악을 통해 자신의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청중과 소통하려 합니다.

 

2) 즉흥성과 자유로운 표현과 판타가 음악형: 엄대호는 때로 즉흥 연주를 통해 음악을 창조하고, 자유로운 표현을 중시합니다. 그의 음악은 정형화된 형식을 벗어나, 순간적인 영감과 감정을 그대로 이성과 감성의 조화로 담아냅니다. 이때 판타가 음악 형식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3) 다양한 음악 요소의 융합: 엄대호는 서양 음악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 음악, 재즈, 록 등 다양한 음악 요소를 자유롭게 융합합니다. 이는 세계 음악의 다양성을 보여주고, 새로운 음악적 가능성을 모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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