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영감주의(靈感主義, Inspirationalism, 인-스프레이셔-날리즘)


Ⅰ. 영감주의(靈感主義, Inspirationalism, 인-스프레이셔-날리즘)

최고관리자 0 3

. 영감주의(靈感主義, Inspirationalism, -스프레이셔-날리즘)

 

1. 주창자: 엄대호(1972~, 嚴大號, Dae-Ho Eom, 한국)

 

영감주의(靈感主義)는 엄대호(嚴大號, Dae-Ho Eom) 작곡가가 주창한 21세기 클래식 음악의 새로운 사조(思潮)입니다. ()를 바탕으로 인간의 본질적 순수함과 도덕성 회복을 위해 음악 창작의 근원을 신성한 영감에서 찾고 이를 통해 인류의 정신을 높이려는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2. 핵심 특징:

1) 20세기 이성주의에 대한 반동: 20세기는 이성주의와 물질주의가 지배하며 인간의 영성이 소외된 시기였습니다. 엄대호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대한 반동으로 인간의 내면과 영성을 음악으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2) 인간 본연의 가치 추구: 음악을 통해 인간의 보편적인 가치를 표현하고자 합니다.

3) 영성과 종교적 요소: 깊은 신앙심을 바탕으로 영적인 세계를 음악으로 표현합니다.

4) 창조물과의 교감: 자연과 초자연의 소리와 리듬을 음악에 반영하여 창조물 인간의 조화를 추구합니다.

5) 기존 음악 형식의 유지와 탈피: 전통적인 음악 형식을 유지하거나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음악 언어와 음악 형식(Fantaga)을 개발하고 이전의 언어를 배척하지 않고 다양한 음악적 표현을 시도합니다.

 

3. 최초의 영감주의 작품:

1) 음악: 엄대호 작곡가의 즉흥연주로 쓴 수필200번째 곡인 조물주를 위하여2009917일 피아노 연주

유튜브 (https://youtu.be/uqdozaopeBs?si=0vqCti6xksUroOM9)

2) 문학: Guillermo Vargas JiménezInspirationalism poetry2010528일 출간

 

0 Comments